엑시인피니티
p2e게임의 조상같은 게임을 조사해보았습니다.
과연 게임으로 월급이 쌉가능한가알아봐야겠죠?
p2e는 play to earn의 약자로 말그대로 플레이하면서 돈을 버는 것이죠.
코인을 게임과 연동시켜서 게임의 보상으로 코인을 얻고
이를 현금화 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엑시 인피니티는 nft가 적용되어 있는 블록체인 게임입니다.
엑시인피니티의 경우 SLP라는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는 포션모양으로 어드벤처와 pvp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의 캐릭터인 엑시를 코인으로 거래를 하기에 게임을 통해서 코인을 벌 수 있죠.
초반에는 3개의 엑시가 필요한데 pvp에서 SLP의 보상이 크기에 전투에서 상대를 이기려면 덱을 구성함에 있어서
초기 자금이 필요합니다. 보통은 100만원 정도로 잡는데 요즘은 70-80만원으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엑시는 이더리움으로 구매가 가능하기에 현금으로 이더리움으로 바꿔 구매를 해야합니다.
엑시를 구매할때에는 내가 어드벤처만 하여서 소소하게 SLP를 얻을 것인가? 아니면 pvp를 통해서
전투를 승리하고 더 많은 SLP를 얻을 것인가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어드밴처를 이용할 경우 엑시 구입비용이 저렴해 집니다.
(하지만 제일 싼거로는 구매하지 마세요. 공략등을 참고해서 덱을 구성해서 구입을 해야 나중에 편안하게
엑시 인피니티를 즐길 수 있어요.)
코인은 인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얻은 SLP를 로닌 지갑에서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옮겨주어야합니다. 메타마스크로 옮겨진 SLP 맟춤형 토큰 메뉴에
토큰 계약주소로 옮기면 메타마스크에 표시가 됩니다.
이렇게 SLP를 메타마스크로 옮긴 후 유니스왑을 이용해서 이더리움으로 바꾼 후 거래소를 이용해서 현금화 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바이낸스에 SLP를 옮긴 후 현금화를 하는 방법입니다.
SLP는 바이낸스에 상장된 코인 자체이기에 시세변동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금화하려면 이 시세를 잘 살펴보고 높은 가격일 때 현금화 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렇다면 초기 자본대비하여 손익 분기점을 넘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플레이 방식에 따라 달라지지만 하루 약 1시간 정도 어드벤처만 하였다고 치고 구입 엑시를 100만원이라
하면 손익분기점이 약 5달이 걸립니다.
(손익분기점은 엑시 구입과 한달 SLP획득량에 따라 달라지겠죠?)
엑시 인피니티의 경우 초기 자본이 들어가지만 일단 엑시만 구입하면 나머지는 추가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일부 p2e게임의 경우 캐릭터뽑기를 지속적으로 해야하고 캐릭터마다 코인얻는 횟수가 정해져 있어서
지속적으로 자본이 들기에 엑시 인피니티의 초기 자본의 경우 단점이자 장점이 될 수 있어요.
엑시 인피니티의 경우 향후에 오픈월드 형식으로도 개발을 할 거라고 하고 지속적으로 유저가 유입되고
어느정도 성공을 한 게임이기에 일반 듣보잡 nft게임과는 다를 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수익면에서 안정적이라고 볼 수 있죠.
그래서 시세도 엄청나게 올라있습니다.
앞으로 엑시인피니트의 전망은 괜찮아 보입니다.
다만 코인하락기에는 주의 하여 투자 하세요.
엑시인피니티를 하고 싶으시다면 일단 엑시 조합에 대해서 공부를 충분히 한 후
엑시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지갑을 생성할때 주의점들이 있으니 충분히 유튜브에서 숙지를 한 후 만드세요.
(안그러면 해킹도 당하는 사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