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함께 차차차

폴스타2 / 폴스타 전기차 / 폴스타 나라 / 폴스타 할인

전기차 할인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폴스타가 폴스타2의 부분변경 모델 출시 앞두고 할인에 들어갔네요. 일반적이 재고 할인이 아니라 선주문 차량을 할인해서 판매를 한다고 공지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테슬라의 가격인하 정책으로 인해서 중국산 모델Y의 가격이 낮아졌고 곧이어 나올 신형 모델3도
엄청난 가성비로 출시될 예정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할인경쟁에 불을 지필 것으로 기대합니다. 




폴스타2는  롱레인지 싱글 모터와 롱레인지 듀얼모터에 여러 패키지를 넣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싱글모터의 경우 5490만원에서 할인되어 4666만원인데 전기차 보조금을 받는다면 400대의 가격으로 전기차를 사실 수 있습니다.
보조금이 더 나오는 경기지역에서는 3천 후반대의 가격으로 전기차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삼성카드 캐시백 , 50만원 충전크레딧 , 100만원 상당 틴팅 바우처 지급 등 다양한고 파격적인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되면 정말 가성비 좋게 전기차를 구입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올해 차량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 같습니다.


비교 차량으로는 테슬라Y가 있습니다. 테슬라Y는 현재 국고보조금을 받게되면 5049만원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전기차들이 내연차량의 가격과 비슷하게 가격이 내려오면서
전기차 구입의 적기가 아닐까 합니다.
다만 가격이 낮아지는 만큼 테슬라Y는 기능까지 다운되었다고 하니 꼼꼼히 살펴 보시고 주변에 충전기가 잘 구비되어 있는지도 파악하셔서 전기차를 구입해야 겠습니다.


폴스타는 볼보의 파트너 사였으나 2005년 볼보가 인수를 했습니다. 하지만 폴스타는 스웨덴 차라고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폴스타 전기차는 중국 지리 자동차와 합작으로 만들어지며 국내에서는 폴스타코리아에서 판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의 부족한 기술력을 중국과의 협력을 통해서 전기차 시장에서 판매가 되는 폴스타는 볼보와 지리의 기술력이 결합되었다고 볼 수 있겠죠.
하지만 중국 전기차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중국 전기차의 선호가 낮다고 보니 광고에서도 스웨덴 전기차라고 소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국 전기차라고 편견을 가질 것이 없는 것이 타시는 분들의 리뷰를 보니 상당히 만족스러운 평이 많습니다. 2열 공간부족 팔걸이 불편함 정도 말고는 다들 잘타고 계십네요.


마지막으로 중국 전기차의 기술력이 많이 올라와서 미래에 현기차를 위협할 수준까지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래야 현기공화국에서 벗어 나 좋은 차량을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너무 독점적 지위를 가지고 있는 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