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함께 차차차

도요타 크라운 / 도요타 크라운 세단 / 도요타 크라운 하이브리드 / 도요타 크라운 가격

도요타 크라운에 대한 소식입니다.
예전에는 일본차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이 있었고 일본차 타는 분들이 이해가 안되었는데
나이가 좀 드니 왜 일본차를 타는지 알겠더라고요. 특히 현기차를 타는 저로서는
다음차는 일본차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마져 들게 하더군요.

출처 네이버


가성비 면에서는 그랜져를 이길 수는 없지만 내구성와 완성도는 절대 한국차가 따라올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저뿐아니라 도요타 크라운 하이브리드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유는 내구성을 기반으로 하여 디자인까지 예뻐졌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약간 올드한 느낌을 받는 일본차였지만 이번 도요타 크라운 하이브리드 외관을 보니
한국 차들과 비교가능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출처 네이버


도요타 크라운 하이브리드 가격을 살펴보면
등급별 트림
더보기
2.4 HEV
가솔린, 하이브리드 11km/ℓ 348hp,272hp 2,393cc
A/T 6,570만원
2.5 HEV
가솔린, 하이브리드 17.2km/ℓ 239hp,186hp 2,487cc
CVT 5,750만원
그래져 보다 다소 높은 것은 사실이네요.
그랜져는 4500부터 하이브리드를 살 수 있으니까요.

출처 네이버


도요타 크라운의 디자인이 예뻐졌다고 하나 그래도 아직은 세련된 감은 좀 덜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외관이 좀 나아져서 탈만한 생각은 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내는 많이 부족한 느낌이 드네요.
게다가 옵션에 대한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전동트렁크를 상위 모델로 가야지만 선택이 됩니다.
그랜져는 프리미엄 부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다만 도요타의 최대 강점이라면 하이브리드의 완성도가 아닐까합니다.
도요타 크라운 시승기를 보았는데 회생장치의 품질이 넘사벽이라고 하네요.
정숙성 또한 강점으로 뽑았는데 이번 그랜져 신형  GN7도 정숙성이 좋은데 크라운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출처 네이버


도요타 크라운 하이브리드를 현재 그랜져와 비교를 많이 하게되는데
잔고장 없는 완성도 높은 하이브리드를 원하시면 도요타 크라운도 좋아 보입니다.
다만 가성비 측면에서는 아직도 그랜져를 이길 수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의 선택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