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의 요즘 강점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도요타의 전동화 전략에 있습니다.
도요타의 전동화 전략은 순수 전기차 뿐아니라 하이브리드에도 적용이 되어서 연구/개발을 하고 있기에
국산 하이브리드와는 차별화가 됩니다.
도요타 하이랜더는 하이브리드로 출시되며성능적 검증을 마쳤기에 더 특별합니다.도요타 하이랜더는 팰리세이드와 비교되는다. 팰리세이드는 아직 가솔린 디젤 모델밖에 없어서
차라리 신형 산타페 하이브리드와 기능적 비교를 하는 것이 더 좋아 보이는 것 같네요.
도요타 하이랜더의 크기
길이 4965㎜, 너비 1930㎜, 높이 1755㎜, 휠베이스 2850㎜입니다. 이는 수치상 모습일 뿐 느끼기에는 펠리세이드랑 별다른 느낌을 받지 못합니다.
차이라면 외관 디자인 정도 라고 생각합니다. 펠리세이드가 각진 모습을 지녔다면 하이랜더는 둥글둥글 합니다.
그동안 단점이라고 생각되었던 디지털 기능도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국산차의 공간적 장점과 옵션의 장점을 많이 따라온 모습입니다.
도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 선택 기준
단연코 동력부분에 있습니다. 연료효유을 보면 13.8㎞/L인데 이는 캐스퍼의 연료효율과 같아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동력이 만드어 졌는지를 알려줍니다.
참고로 팰리세이드는 복합 11.4㎞/L입니다. 또한 소음을 많이 잡아 주었습니다. 물론 요즘의 국내 차량들도 정숙성에 있어서는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기에
선택면에서는 크게 장점이 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차의 방향을 바꿀시에 좌우 흔들림이 있습니다. 주행 안정장치가 조금은 부족한 모습입니다.
하이랜더 하이브리드이 가격은
리미티드 트림은 6660만원, 고급형인 플래티넘 트림은 7470만원으로 두가지 트림이 나옵니다.
현재 TV에서도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 도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는 패밀리 차량으로는 손색이 없어 보이네요.
다만 산타페 하이브리드가 나왔기에 가격적인 면에서 성능 좋은 가성비 하이브리드 suv를 탈 수 있기에
조금은 망설여 지는 것도 사실입니다.여러분의 선택은 어떠신가요?
이상 도요타 하이랜더 하이브리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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